최근 이상 기온과 건조한 날씨로 세계 곳곳에서 산불이 발생하고 있는데요.🔥 산불을 막기 위해 새로 투입된 소방대가 있다고. 새로운 소방대는 바로 '염소'로 이들의 임무는 주변의 풀을 배불리 먹어 치우는 것이라고.🌱 건조한 날씨에는 바짝 마른 덤불이나 잡초가 산불을 키우는 불쏘시개 역할을 하는데, 염소가 불이 쉽게 붙는 마른 풀을 먹어 없애 산불을 막는 역할을 하는 것.🚒 산비탈처럼 제초작업이 어려운 곳까지 접근이 가능한 데다 기계보다 산림 훼손도 적다고. 산불 막는 염소 소방대, 자세히 알아봤어요!
미국 텍사스 주의 미션-애런사스 국립 하구 보호구역에서 해양 쓰레기를 판매하는 이색적인 경매가 열렸습니다.💰 이번 경매에 나온 해양 쓰레기로는 꼬리 부분이 잘린 인어 조각상, 각종 인형, 편지가 든 유리병, 미개봉 와인 등이 있었다고. 경매품은 보통 5달러에서 50달러에 팔리며 🧜♀️인어 조각상은 무려 300달러(약 39만 원)에 팔렸다고 해요. 매년 열리는 이 경매는 바다에서 떠밀려온 쓰레기를 팔아 그 수익을 지역의 야생동물 재활센터에 기부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고.🐢 쓰레기 경매 행사, 자세히 알아봤어요!
지구 온도가 상승할수록 키가 크고 호리호리한 운동선수들이 더 유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.🏃♂️ 미국 스포츠 과학자들이 200명의 철인 경기 선수들을 분석한 결과, 기온이 높은 날씨에서는 팔다리가 길고 가는 선수들이 더 좋은 성적을 냈다고.🏅 반면 추위 속에서는 작고 다부진 선수들이 더 잘했다고 해요. 세계적인 축구선수 리오넬 메시처럼 키가 작지만 놀라운 역량을 뽐내는 스포츠 스타들이 많이 있지만 지구온난화로 인해 선수들의 신체조건이 주는 영향이 더 커질 수 있다고.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