맛있는 이파리와 🍉달콤한 과일을 좋아하는 코끼리의 식성이 지구 온난화를 방지한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.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시아와 아프리카 코끼리는 잎이 무성한 작은 크기의 나무에 달린 이파리를 먹는 걸 즐겼다고 하는데요. 코끼리가 잘 먹는 잎과 과일을 단 나무들은 제대로 자라지 못했다고 해요. 이러한 코끼리의 식성 덕분에 🌳큰 나무들이 자랄 공간이 생겨나면서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를 더 많이 흡수하고 저장할 수 있게 됐다고. 지구온난화 막는 '숲의 정원사'인 코끼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어요!🐘
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올리브유.🫒 이 올리브유 가격이 지난해보다 60% 이상 치솟으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.📈 그 이유는 바로 스페인을 덮친 최악의 '가뭄' 때문인데요. 스페인은 전 세계 올리브유 생산의 절반을 감당하는데 지난해에 이어 현재까지가뭄과 폭염이 이어지면서 올리브 수확량이 급감한 것. 덩달아 연간 올리브유 공급량도 약 78만 톤으로 반토막이 나면서 가격이 치솟은 거죠.💸 문제는 스페인이 올해도 강수량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. 아래 버튼을 눌러 자세한 내용 확인해 보세요!
여러분, 맥주박이라고 들어보셨나요?🍺 커피박(커피찌꺼기)에 비해 '맥주박'은 다소 생소할 것 같은데요. 커피를 만들고 나면 커피박이 나오는 것처럼 맥주박은 맥주 양조 중 담금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말해요.🌾 맥주박은 단백질, 식이섬유 등 영양분이 풍부하지만 폐기되거나 가축의 사료 정도로만 사용돼 왔다고. 이런 맥주박이 최근 재조명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. 과거에는 맥주 제조 과정에서 버려지는 부산물 취급됐지만 최근에는 에너지바, 화장품, 플라스틱 대체품 등으로 재탄생되고 있다고.♻️ 새로 태어난 맥주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어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