야구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.⚾ 특히 홈런은 야구의 꽃으로 불리는데요. 최근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미국 메이저리그(MLB) 경기에서 홈런이 증가했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나와 화제입니다.📈 2010년 이후 미국 메이저리그 경기에서 나온 홈런 가운데 500개 이상이 지구 온난화 덕분에 가능했다고 하는데요. 홈런이 많이 터진 이유가 기후 변화 때문이라니?😲 무슨 일인지 자세히 알아봤어요!
지난 주말 다들 벚꽃 보고 오셨나요?🌸 이상 기온과 함께 전국적으로 봄비가 내리면서 일부 지역에선 '벚꽃 없는 벚꽃축제'가 열리기도 했는데요. 지자체들은 평년 벚꽃 만개 시기나 기상업체의 벚꽃 개화 예측 시기 등을 토대로 그 해 축제 기간을 선정하는데 ♨️이상 기온으로 이보다도 벚꽃이 일찍 개화한 것. 시작도 전에 벚꽃이 사라져 서울 송파구의 '석촌호수 벚꽃축제'는 행사 전날 축제 이름에서 벚꽃을 빼고 '호수의 봄축제'로 바꿨다고.😥 기후변화로 위기를 맞은 벚꽃 축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어요!
기후 활동가들이 미술관에서 🖼️명화를 훼손하는 극단적인 시위를 벌여 논란이 된 적이 있었는데요. 이번에는 이탈리아의 한 환경단체가 이탈리아 로마의 관광 명소인 스페인 광장 분수대에 들어가 먹물을 투척하는 시위를 벌여 논란입니다.⛲💥 이들은 검게 물든 분수대 위에서 "화석연료를 사용하지 말자"고 적힌 현수막을 펼쳐 들었다고. 이 단체는 기후 위기에 심각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려면 평범한 방식으로는 어렵다며 극단적 방식의 시위를 합리화하고 있다고 하는데요.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?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