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 11호 태풍 힌남노의 피해 복구가 한창인 가운데, 9월에만 연달아 4개의 태풍이 한반도를 위협했습니다.💢 올해 유난히 강력한 가을 태풍이 연달아 발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? 이례적으로 연속 발생한 가을 태풍은 사실 지구 온난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요.♨️ 지구 온난화는 계속되고 있는데 앞으로 태풍은 더욱 강력해지는 걸까요?😢 우리를 위협하고 있는 태풍과 발생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어요!
껌 좀 씹었던 분들~ 주목해 주세요! 내가 씹던 껌이 플라스틱이라면?🤯 껌의 원재료를 보면 '껌 베이스'라는 게 있는데요. 껌을 제조할 때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원료로 그 안에는 폴리비닐 아세테이트(PVAc)라는 수지가 들어 있어요. 이는 플라스틱의 한 종류로 접착제를 만들 때 쓰이는 재료예요. 이렇게 껌이 합성고무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이용해 사람들이 버린 껌을 재가공하여 핸드폰 케이스, 연필, 신발로 만드는 회사가 있다고 하는데요!👟 씹고 버려지는 껌의 재탄생, 보러 가실까요?
네덜란드 수도 암스테르담 서쪽에 위치한 도시 하를럼이 세계 최초로 2024년부터 공공장소에서 육류 광고를 금지해 화제입니다.🇳🇱 하를럼은 육류를 휴가용 항공기 이용, 화석연료 등과 함께 기후위기를 유발하는 요인으로 규정했어요.🍖 하를럼에선 도시를 오가는 버스와 정류장, 공공장소에 설치된 전광판 등에서 육류 제품 광고를 할 수 없게 됐죠.❌ 하를럼이 육류 광고를 금지 시킨 이유, 자세히 알아봤어요!
음식은 비건, 그릇은 논비건!? 비건을 지향하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비건 도자기와 이 그릇에 담아 먹으면 더 맛있는 수제 그래놀라 소개해 드릴게요!
🥜크놀라 시그니처 그래놀라
NO 밀가루 NO 버터 NO 계란 흰자! 비건 재료로 만들어진 크놀라의 시그니처 그래놀라.🥛 고소한 향, 아낌없이 들어간 피칸, 메이플 시럽의 고급스러운 달콤함으로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에요!😋 공장식 기계 제조가 아닌 정성 가득 담은 홈메이드 100% 수제 그래놀라 어때요?
영국식 도자기인 본차이나에 동물뼈가 들어간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? 본차이나는 이름 그대로 Bone China, 뼈가 섞인 제품을 뜻해요.🦴 당신의 식탁에서는 동물뼈, 유해 화학물질, 인공색소를 일절 첨가하지 않는 비건도자기를 만들어요.🍶 그리고 한 번 구매해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평생 무상으로 수선해드린답니다.⚒️
저번 뉴스레터에서 안내드린 지구를 위한 1+1 에코펀딩 기억하시나요? 플로깅 100봉지 채우기 에코펀딩을 달성해 9월 16일 금요일 청계산에 가서 플로깅을 진행하고 왔어요!🏃 입구팀&등산팀으로 나누어 플로깅을 진행하여 쓰레기 100봉지를 채웠고, 100봉지 중 87%는 4개 등산로 입구에서 모았어요.⛰️ 등산로에 쓰레기가 많은 것도 속상했지만, 주울 수도 없게 등산로 아래 절벽 부근으로 던져버린 플라스틱 물통, 휴지 등 쓰레기가 너무 많았답니다.😥 청계산이 깨끗하고 건강하게 그 자리에 있을 수 있도록 앞으로 등산할 땐 꼭! 쓰레기를 다시 가져와주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