컵라면은 되고 만두는 안 되는 것은?🥟 (넌센스 아님) 바로 나무젓가락인데요. 이게 무슨 소리일까요? 오는 24일부터 시행되는 일회용품 규제에 관한 이야기인데요. 식품 메뉴에 따른 나무젓가락 사용 규제가 논란이 되고 있어요.🥢 제도가 시행되면 편의점에서 컵라면과 도시락을 먹을 때를 제외하곤 나무젓가락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. 메뉴에 따라 나무젓가락 허용 여부가 갈리는 셈인데, 냉동만두를 먹을 땐 나무젓가락 사용이 불가하고 컵라면을 먹을 땐 사용 가능한 거죠.🍜 메뉴가 친환경 여부를 결정하는 걸까요? 기준이 모호한 일회용품 규제에 대해 알아봤어요!
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사람뿐 아니라 돌고래도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.🐬 우크라이나 남부와 접한 흑해는 원래 25만 마리가 넘는 돌고래가 사는 서식지로 유명한데요. 지난 2월 전쟁이 시작된 후 흑해 연안에 수많은 돌고래의 사체가 떠밀려오고 있다고 해요.😥 돌고래의 갑작스러운 떼죽음의 원인으로 러시아의 선박과 잠수함이 꼽혔는데요.🚢 돌고래는 소리로 방향을 탐지하고 먹이활동을 하지만 선박의 소음과 강력한 음파탐지기의 사용이 돌고래의 방향감각을 상실하게 한 것.🔊 전쟁으로 고통받고 있는 흑해의 돌고래들에 대해 알아봤어요.
주인공들이 우주쓰레기를 수거해 돈을 버는 영화 ‘승리호’가 3~4년 뒤에는 현실이 될지도 모른다고 합니다.👨🚀 그만큼 우주에 많은 쓰레기들이 발생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. 현재 우주에 떠돌고 있는 우주쓰레기의 무게는 무려 9900t*에 달한다고 해요.🌌 지구 주위를 돌고 있는 모든 인공위성들이 1년에 2번 정도는 우주쓰레기와 충돌을 피하기 위해 연료를 소모해 가면서 위치를 조정하고 있는 상황.🛰️ 지금 이 시각에도 우주환경과 지구를 위협하고 있는 우주쓰레기, 자세히 알아봤어요!
밖에서 밥 먹을 때 일회용 수저는 환경에 부담되고, 공용 수저는 위생이 걱정 된다면! 개인용 수저세트 어떠세요?🍴 내부 케이스는 친환경 실리콘 소재로 열탕소독이 가능해 수저와 케이스 모두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. 학교, 회사, 캠핑 등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해 보세요!🏕️
저번 청계산 플로깅에 이어 이번엔 도봉산으로!🏃♂️ 이번 도봉산 플로깅은 에코후레쉬의 새로운 매니저 줍줍수달이 함께 하는데요.🦦 도봉산 플로깅은 11월 19일 진행 예정이며,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답니다. 플로깅에 관심 있거나 줍줍수달이 보고 싶다면 도봉산 플로깅 함께 해보는 거 어때요?